성공을 부르는 생각의 차이

성공을 부르는 생각의 차이

2016년 11호

2016. 11. 11 211

우리의 뇌는 사실을 믿기보다는 진실이라고 믿는 것을 믿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부정적인 생각은 좋지 못한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은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음료수가 ‘반병이나 남았다’고 하는 것과 ‘반병밖에 남지 않았다’고 하는 것은 생각의 차이에서 비롯됩니다. 사소한 차이 같지만, 그것이 모든 생활의 가치 기준이 되면 결과는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미국 CNN의 전설적 앵커 래리 킹은 53년간 방송 활동을 하면서 3만 명에 가까운 세계 유명 인사를 인터뷰했습니다. 그가 인터뷰한 사람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커다란 시련이나 실패를 겪고도 좌절하지 않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를 극복했다는 것입니다.

프레드 스미스는 대학 시절 제출한 ‘당일 배달 서비스’에 관한 창업 리포트에 대해 지도 교수로부터  “발상은 좋으나 현실성이 없다.”는 평과 함께 C학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생각을 버리지 않고 페덱스(FedEx)라는 회사를 세워 ‘1일 배달 서비스’  방침을 고수한 결과 세계 최대의 운송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쉽게 좌절하거나 모든 일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기운 내! 넌 할 수 있어. 넌 소중한 사람이야.”라면서 긍정적인 마음을 심어 주는 것입니다. 긍정성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길러지는 것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가장 희망적인 말과 행동을 선택하도록 하는 긍정 교육이 미래를 여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2016년 맘대로 키워라 12가지 키워드!

2016년 [맘대로 키워라]는 우리 아이를 창의적인
인재로 키우기 위한 12가지 키워드를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긍정성긍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