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살씩 어려지는 엄마표 안티에이징 운동법

하루 한 살씩 어려지는
엄마표 안티에이징 운동법

글. 편집부 | 일러스트. 김영진 | 2016년 5호

2016. 05. 20 155

아이가 뱃살을 콕 찌르며 묻는다. “엄마, 이거 뭐야?” 끝없이 쏟아지는 집안일과 육아를 온몸으로 막아내다 보니 펑퍼짐해진 허벅지살과 흘러내린 뱃살을 미처 막지 못했던 것. 불안한 마음에 헬스, 수영,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을 시도해 봤지만 따로 시간을 내는 것 역시 녹록치 않다. 하지만 포기하기엔 이르다. 대신 빨래를 개거나 가계부를 정리할 때, 잠들기 전 5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다면 과거의 날렵했던 몸매도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처음부터 욕심을 내 고강도로 운동을 한다면 다칠 수 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자.

무기력하게 누워 있나요?

with Yoga

01 메뚜기 자세 – “애플힙을 부탁해!”

척추에 맑은 피를 돌게 해 전신의 신경을 정화시키는 자세로 팔 맵시뿐 아니라 허리와 엉덩이 쪽 군살을 제거하고, 처진 엉덩이를 끌어올려 준다. 초보자의 경우 다소 어려운 점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mom_vol5_sub13

02 활 자세 – “굽은 등, 안녕~.”

활 자세는 쏘기 직전의 활모양을 연상케 하는 동작으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려 굽은 등과 어깨, 비틀어진 척추를 바로잡아 몸매를 다듬는 데 효과적이다.

mom_vol5_sub25

멍하니 앉아 텔레비전을 보고 있다면

with Pilates

01 전신 스트레칭 – “매끈한 옆구리를 돌려줘.”

필라테스는 전쟁터에서 탄생한 운동이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요제프 필라테스가 환자들이 병상 위에서 재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고안해낸 것. 작은 노력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운동이니 지금 아무 생각 없이 앉아 있다면 전신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 보자.

mom_vol5_sub33

02 머메이드 레그 리프트 – “길어져라, 길어져라.”

필라테스는 근력을 키워 주는 동시에 동작 대부분이 스트레칭 효과까지 내는 일석이조 운동이다. 그중 머메이드, 즉 인어 자세는 골반의 불균형을 스스로 확인하고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자세!

mom_vol5_sub45

아무 생각 없이 서 있다면

with Ballet

01 유연한 고관절을 위해 – “오늘부터 자세 미인”

고관절과 골반을 사용하는 발레 동작은 골반 주위의 근육을 튼튼하게 바로 잡아 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특히 출산 후 골반 건강을 신경 써야 하는 주부들이라면 고관절 운동법을 통해 고관절의 유연성을 높이자.

mom_vol5_sub55

02 몸을 유연하게 만드는 전신 동작 – “몸도 마음도 유연하게”

발레는 근력과 유연성, 균형 감각은 물론 자세를 반듯하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 유연성은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똑같은 강도로 다쳐도 부상의 정도가 덜하게끔 몸을 보호해 주는 방패와 같다. 틈나는 대로 몸의 유연성을 키워 보자.

mom_vol5_sub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