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맘의 파워 아이템, 머플러

슈퍼맘의 파워 아이템,
머플러

글. 편집부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 일러스트. 김영진 | 2016년 2호

2016. 02. 26 735

살림과 육아에 치여 마냥 미뤄 두었던 엄마의 약속. 오랜만에 친구와의 만남을 위해 옷장 문을 열었다. 공들여 치장을 해도 부족하건만 옷장을 아무리 살펴봐도 도무지 마땅한 해결책이 보이지 않는다. 싸늘한 날씨에 무턱대고 멋만 부리자니 걱정이 앞서고 가뭄에 콩 나듯 드물게 잡히는 외출을 위해 옷 한 벌 장만하려니 그 역시 부담스럽다. 이럴 때 보온은 물론 밋밋한 패션을 돋보이게 만들어 줄 패션 아이템으로 머플러만한 것이 없다. 엄마의 외출을 위한 최고의 선택! 머플러 한 장이면 충분하다.

Style Chapter 01

매듭별 머플러 연출법

양모, 다운, 아크릴, 무스탕, 폴라폴리스 등 보온과 패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여러 가지 기능성 소재는 물론 다양한 크기의 머플러는 패션 피플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이때 어떤 머플러를 선택했느냐가 그날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법. 똑같은 머플러를 착용하더라도 크기와 매듭에 따라 연출법이 달라지는 것도 당연지사.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크기의 머플러 중 자신에게 꼭 맞는 매듭을 찾아보자.

Step 01. 목 뒷부분에서 머플러를 교차해 준다.
Step 02. 목 앞부분으로 머플러의 양쪽을 가지고 와 끝부분을 묶는다.
Step 03. 매듭이 풀리지 않게 한 번 더 묶는다.
Step 04. 매듭 부분이 어깨 쪽으로 가게 머플러의 위치를 잡아 준다.

따듯하고 안락하게! 오버사이즈 머플러

  1. Step 01. 목 뒷부분에서 머플러를 교차해 준다.
  2. Step 02. 목 앞부분으로 머플러의 양쪽을 가지고 와 끝부분을 묶는다.
  3. Step 03. 매듭이 풀리지 않게 한 번 더 묶는다.
  4. Step 04. 매듭 부분이 어깨 쪽으로 가게 머플러의 위치를 잡아 준다.
Step 01. 머플러를 목에 느슨하게 감는다.
Step 02. 가운데 부분을 8자로 꼬아 고리를 만든다.
Step 03. 머플러 한쪽을 고리 사이로 위에서 아래로 향해 넣은 뒤 적당히 잡아당긴다.
Step 04. 남은 머플러 한쪽은 고리의 아래에서 위로 넣은 뒤 양쪽 길이에 맞춰 준다.

깔끔하고 단정하게! 롱 머플러

  1. Step 01. 머플러를 목에 느슨하게 감는다.
  2. Step 02. 가운데 부분을 8자로 꼬아 고리를 만든다.
  3. Step 03. 머플러 한쪽을 고리 사이로 위에서 아래로 향해 넣은 뒤 적당히 잡아당긴다.
  4. Step 04. 남은 머플러 한쪽은 고리의 아래에서 위로 넣은 뒤 양쪽 길이를 맞춰 준다.
Step 01. 머플러 가운데를 매듭지어 묶는다.
Step 02. 매듭이 목 앞부분에 오게 해서 목에 두른다.
Step 03. 매듭 사이에 손을 넣어 공간을 만든 뒤 한쪽 끝을 넣어 단단히 잡아당긴다. 반대쪽도 마찬가지!
Step 04. 양쪽 길이를 맞춰 리본의 모양을 잡는다.

귀엽고 사랑스럽게! 리본 매듭

  1. Step 01. 머플러 가운데를 매듭지어 묶는다.
  2. Step 02. 매듭이 목 앞부분으로 오게 해서 목에 두른다.
  3. Step 03. 매듭 사이에 손을 넣어 공간을 만든 뒤 한쪽 끝을 넣어 단단히 잡아당긴다. 반대쪽도 마찬가지!
  4. Step 04. 양쪽 길이를 맞춰 리본의 모양을 잡는다.

Style Chapter 02

3way 머플러

스카프의 위치가 목과 어깨 언저리라고 생각하는가. 얌전히 목에 둘러진 스카프 한 장이면 헝클어진 머리칼을 정리할 수 있고 오래 들고 다녀 싫증 나는 가방에 멋을 더할 수 있다. 그뿐인가. 허리든, 팔이든, 원하는 곳에 마음 가는 대로 둘러 주는 것만으로 독특한 패션 아이템으로 변하는 스카프. 그 다양한 매력에 빠져 보자.

1way. 의상 포인트로 활용 1
1way. 의상 포인트로 활용 2

1way. 의상 포인트로 활용

패턴이 화려하지 않은 옷에, 포인트가 없어 자칫 밋밋해 보이는 옷에는 긴 스카프를 허리띠처럼 착용해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이때 화사하거나 입고 있는 옷과는 상반되는 컬러의 스카프를 이용하는 게 좋다.

2way. 헤어밴드로 활용 1
2way. 헤어밴드로 활용 2

2way. 헤어밴드로 활용

흘러내리는 잔머리를 넘기고 단정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데 머리띠만큼 안성맞춤인 아이템은 없다. 긴 머리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머리끈으로 머리를 질끈 묶은 뒤 스카프를 그 위에 다시 한 번 동여맨다.

3way. 패션소품으로 활용 1
3way. 패션소품으로 활용 2

3way. 패션소품으로 활용

옷과 달리 가방은 늘 들던 것을 선택하기 일쑤. 편하고 손에 익은 가방을 다른 가방처럼 연출할 수 없을까? 스카프를 장신구처럼 가방 한쪽에 리본으로 묶거나 손잡이 부분에 꼬아 묶는다. 새 가방을 든 듯 산뜻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