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를 만드는 긍정의 힘

창의인재를 만드는
긍정의 힘

2017년 6호

2017. 11. 06 329

제1회 아테네 올림픽 육상 100미터 경기장. 출발선에 늘어선 모든 선수들이 반듯이 서서 뛸 준비를 하고 있을 때, 한 선수만 난생 처음 보는 엉뚱한 자세를 취했습니다. 머리를 숙이고 손을 바닥에 댄 채 엉덩이를 치켜들고 있었죠. 괴상한 자세로 웃음거리가 됐던 그 선수는 잠시 뒤 올림픽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출발 자세 덕분이었죠. 총알처럼 빠른 스타트를 할 수 있게 해준 그의 출발 자세는 이제 모든 선수들이 취하는 보편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오는 걸까요?

모두가 무심코 따르는 정해진 답을 한 번쯤 의심해볼 때, 그리고 ‘더 나은 방법, 다른 길은 없을까?’ 찾아 나설 때 나옵니다. 여기에 실천하는 용기가 더해지면 창의성은 빛을 발합니다. 남의 시선에 갇혀 정해진 답에 맞추려고 하면 창의성과 친해질 수 없겠지요. 그래서 창의성은 종종 모험으로 비치기도 합니다. 그 모험을 가능케 하는 토대는 긍정성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긍정성이 함께할 때 머릿속의 창의적인 생각들이 행동으로 옮겨질 수 있습니다. 아이의 긍정성과 창의성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힘은 부모입니다. 내가 실패해도, 틀린 답을 이야기해도 여전히 나를 사랑하고 존중해줄 거라는 믿음이 아이들을 움직이게 하니까요.

우리 아이들이 ‘내일은 더 좋은 날이 될 것이며, 그 새날은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다’는 긍정성을 안고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2017년 한 해 동안 우리 아이들의 창의적 성장을 함께 고민해 온 [맘대로 키워라]가 뜨겁게 응원하겠습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세요!

2017년 [Mom대로 키워라]는 우리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길을 고민합니다.
[Mom대로 키워라]와 함께 바른 인성을 가진,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로 키워 주세요!

12가지 키워드 - 6호 긍정성ㆍ창의성 12가지 키워드 - 6호 긍정성ㆍ창의성

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