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은 우리 모두의 것

성공은 우리 모두의 것충남총국 영동지역국 이지은 재능스스로선생님

2016년 3호

2016. 03. 25 100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10년을 훌쩍 넘어 15년 동안 재능교육과 함께해 온 재능스스로선생님이 있다.
그 주인공은 영동지역국의 이지은 선생님.
오랜 시간 재능교육에서 재능스스로선생님으로 지내 온 이지은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 보자.

서브이미지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재능선생님이 되기 전 한 유명 통신회사를 다녔다는 이지은 선생님. 업무 특성상 새벽에 출근하고 밤늦게 퇴근할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빠듯한 업무 환경보다 이지은 선생님을 더욱 힘들게 했던 건 남녀가 평등하게 성과를 낼 수 없는 회사 구조였다. 그래서 이지은 선생님은 자신의 능력을 조금 더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을 찾게 되었고, 재능교육에 들어오게 되었다. 그렇게 재능선생님이 된 지 올해로 15년. 긴 시간 동안 오롯이 한 길을 걸어올 수 있었던 이지은 선생님의 비결은 무엇일까. “일을 하면 할수록 제 스스로 발전하고 있다고 느껴요. 그것이 오랫동안 재능선생님으로 일할 수 있었던 비결이 아닐까 생각해요.”
재능교육과 함께하면서 가장 기뻤던 순간은 스스로 발전한다는 생각이 들 때라고 대답하는 이지은 선생님.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다 보니 어제보다 더 나은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고, 일과 삶의 만족도도 높아졌다.

서브이미지

뚜렷한 목표가 성공을 부른다

“기회와 성공. 저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평범한 제가 성공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것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경험은 한 해, 두 해 시간이 흘러 경력으로 쌓였고, 뚜렷한 목표가 더해지자 성공의 문이 열리기 시작했다. 이지은 선생님은 뚜렷한 목표 없이 재능선생님을 하던 때와 현재 자신의 모습을 비교하면 확연한 차이를 느낀다고 말한다. “목표를 뚜렷하게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려고 계획서를 작성하는 시간이 가장 설레죠.” 뚜렷한 목표 설정과 노력은 그의 꿈을 앞당겨 이루게 했다.
이지은 선생님은 무엇보다 학습지 선생님만의 장점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아이들을 1:1로 지도하는 재능선생님은 학교나 학원 선생님보다 아이들 개개인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고, 그에 맞는 학습 지도 방법이나 상담이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이지은 선생님은 스스로 그 방법을 찾았다. “누구나 잘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어요. 아이들도 다르지 않죠.” 항상 교육전문가라는 생각으로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한 결과,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쌓을 수 있게 되었다.

서브이미지

재능을 기부하는 재능스스로선생님

오랫동안 재능선생님으로 일하다 보니 종종 대학생이나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들에게서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다. “저를 잊지 않고 연락해 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워요. 무엇보다 자신을 끝까지 이끌어 주어서 감사하단 이야기를 할 때 가장 뿌듯하죠.” 아이들의 ‘감사하다’는 한마디와 긍정적인 변화는 이지은 선생님에게 아주 큰 보람을 선물한다.
이제는 오랫동안 쌓은 경력과 능력을 결손가정 아이들에게 나눠 주고 싶다는 이지은 선생님. 자신의 작은 힘이 어려운 환경의 아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의 꿈을 찾아 주는 재능선생님에서 더 나아가 교육전문가로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싶다는 이지은 선생님의 따뜻한 꿈이 꼭 이뤄지길 바란다.

100